posted by 퍼니앙스 2012. 5. 24. 07:14

//오늘 대박인걸 퍼왔네요...http://redmedusa.net/708님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진짜 자세히 아르켜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끊긴다면? - 구글 DNS 사용해서 해외사이트 빠르게 접속하기유튜브 동영상이 끊긴다면? - 구글 DNS 사용해서 해외사이트 빠르게 접속하기

 


국내 인터넷 환경이 매우 빠름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HD급 동영상을 재생할 때 버퍼링이 길거나 끊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유튜브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한다지만 서버 자체가 해외에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렇다고 크게 지장되는건 아니지만 조금만 손보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위 사이트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DNS를 이용하는 팁인데, 이 DNS를 이용하게 되면 자기 위치에서 가깝고 속도가 빠른 서버를 IP로 전달해줍니다. 즉 사용자가 유튜브 서버를 이용할 때 가깝고 빠른 서버를 ip로 사용하기 때문에 버퍼링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구글만의 캐쉬 기능으로 더 빠른 ip를 할당 할 수 있고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도메인을 세이브했다가 리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구글 DNS는 8.8.8.8 //  8.8.4.4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억하기 쉽죠. 


먼저 XP 사용자는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 로컬 영역 연결에 우클릭 -> 속성 

윈도우 7 사용자는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로컬 영역 연결 -> 속성으로 갑니다.



그 후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의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XP의 경우는 인터넷 프로토콜 TCP/IP 입니다.



구글 DNS는 해외 DNS 이기 떄문에 보조 DNS까지 구글 DNS를 쓰게 되면 혹시라도 접속이 안되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으니 보조 DNS는 ISP DNS를 입력하는게 좋습니다. 위처럼 기본 설정 DNS 서버에는 8.8.8.8 를 입력한 후에 보조 DNS에 에는 자기 ISP 업체에 맞게 입력합니다.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은 없으나 그래도 자기 ISP 업체것을 넣는게 속도면에선 좋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속도가 예사롭지 않다면 아래 3사중에 하나씩 입력해보시고 빠른 속도가 나오는 것으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KT QOOK : 168.126.63.1
SK 브로드 밴드(두루넷) : 210.220.163.82
LG 파워콤 : 164.124.101.2



그 후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캐쉬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캐쉬 초기화를 해줍니다. 시작 - 실행 - cmd 라고 입력하시면 명령프롬프트가 뜹니다. 그 후 ipconfig /flushdns 를 입력하면 됩니다.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DNS 사전적 지식...  (0) 201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