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23:58

참전계경 261사에서 전하는 
'온지 溫志'의 메시지입니다.

"온溫은 온화함이며 
지至는 다다름이니,
온지溫至는 온화한 기운이 
사람들에게 다다르는 것을 말한다. 

밝은이는 사람을 대할 때 
말을 온화하게 하며, 
일을 할 때는 기운을 온화하게 하며, 
재물을 대할 때는 
의리를 온화하게 하니 
마치 사람들이 봄날의 따뜻함을 
떠나지 않는 것처럼 
온화한 사람을 떠나지 않는다."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 PAIN NO GAIN  (0) 2012.06.03
힘이 되는 그림  (0) 2012.06.03
로또번호와 연관상징물,꿈숫자  (0) 2012.06.02
나를 비판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 나를 돕는 자다.  (0) 2012.06.02
자전과 공전  (0) 2012.06.02
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13:29

"Ctrl + F" 동시에 누르시고 단어를 입력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01==흰머리,갓난아이,황재,임금,할아버지,
할머니,첫기차,건달,깡패,대통령, 걸뱅이,
천연기념물,태극기,

02==비행기,빗자루,외국인,새장,어머니,점심식사,아줌마

03==장기,바둑,인형,박쥐,손님,왕관,호랑이,인삼,

04==벌래,개미,어항,다이야몬드,생쥐,북,수족관,색깔,
여자아이,선물,바다,드럼,국민은행,문어,낙지,오징어,

05==장모,친척,쥐,오리,외환은행,용,

06==철도,화원,공원,잔디밭,난,연못,녹색식물,진주,장미,

07==물건너는다리,흰드레스,금,카드,고가다리,흰색양복,
소금,말,무우,흰종이, 흰색

08==소,운전수,모자,쌀,운전,저녁식사,팔,거북이,
엘리베이터,양,염소,거미,골프공,

09==구두,신발,머리,목사,신부님,원숭이,

10==고향집,군대,군복무,닭,살인,시계,빨간고무다라이,

11==아이들,유치원생들,학원생들,인간의 다리,철길,
쌍둥이아기, 인간 발

12==나무,담요,고양이,다리미,돼지,
품에않은 아이와엄마,가위,

13==공동묘지,죽음,달걀,무덤,사망,속옷,팬티,내복,
관,남자여자성기,삼베,유방,

14==차(타는차),봉고차,화장실,사냥꾼,감,

15==도끼,목도끼,손도끼,싸움,망치,농기구,

16==제단(제물올리는제단),책,솜,목화,옥매트,

17==이불 ,담요,물고기,절,교회,큰아버지,작은아버지,
생선,고기종류,공주,

18==아버지,예술가,종,콩나물,퀵보드,자전거,
오토바이,마시는차종류.종이.

19==사과,버섯,불,119차,소방대원,일기,새끼고양이,
가게,수퍼마켓,빨간과일,매장,총각김치,저금통,술집,빨간색,

20==담배,감자,고구마,파리,귤,오렌지,늙은호박,
베란다,찜질방,

21==청소년,남자아이,지도,손가락,젖소,소년,
손톱,커피,

22==소송,미로,공항,미궁,적개심,미스테리,신비,
경찰서.채권채무시비,고소,수갑,

23==캐이블카,사람눈,하늘에서내리는눈,공예,기술,
비디오,컴퓨터,핸드폰, 휴대폰,정보통신,기술자,
카메라,영사기,피아노,주식증권,

24==술,와인,이사짐,이사

25==애인,연인,내연에처,결혼,꽃종류,
헤여졌던 애인,조화꽃,

26==풀밭,바늘,숲속,신부,한복,바늘,새색시,언덕,쑥,

27==긴머리,아파트,여관,건물키,계량한복,

28==패물,보석,장식물,귀걸이,훈장,

29==갈색머리,쇠,철,뚱보,골프채,

30==솥,가방,빽,컵,냄비,손지갑,여행가방,인삼즙,
처남,에어컨,믹서,선풍기,

31==부모,연설,설명,집주소,강연,사슴뿔,
카텐,기린, 사슴,

32==모종,묘목,벼,식물,정원,식물원,온실,오이,
푸른호박,푸른고추,단추,

33==개,검정양복,검정옷,어부,난로,용광로,
검은드레스,태풍,산삼,검정색,

34==문,배우,탈렌트,공연,쇼,연극,가수,현관,출입구,

35==매듭,칼,총,전쟁,군인,몽둥이,
날카로운무기종류,(특히 전쟁일경우),

36==돈,벼룩시장,화폐,외국돈,다발돈,뭉치돈,지폐

37==불빛,미용사,이발사,추수,포도,
눈부시게 빛나는빛,반짝이는빛,수증기,주사,

38==침대,변호사,검사,판사,성,궁전,대궐,
목욕탕,주차장,

39==빵,음식,기름깡통,집,바가지,죽, 밧줄

40==집시,길을헤메다,의사,병원,

41==간호사,성직자,무당,스님,석유,

42==새,우편,편지,철도,기차,전철,칠면조,봉황,앵무새,

43==항아리,가벼운식사,계단밑,왕자,

44==사자,저승사자,계단,철거,무너지다,점심,
녹색벌래,그룹쎅스,바다게,

45==시체,귀신,어부,마스크,유령,복면,
소복한여자귀신,무속인이하는굿,


{ 참고 }

학교====10번대로,(초등=단번대,중=10번대,
고=20번대,대=30번대)
친가====10번대로,(시골집,고향집,포함)
외가====20번대로,
시가====30번대로,( 처가포함 )

교통사고는 연번을 암시하며,
대형사고는 3연번을 암시하며,
소형차====10번대로 보시고,
중형차 와 트럭====20번대 보시고,
대형차 와 고속버스는====30번대 보시고,
기차,전철====40번대 보시고,
기차,전철 타고 갈때==== 가로36 라인 보시고,

입안에서 생기는일 이빨과 관련====단번대로 보시고
하늘에서 많은비가내리면====단번대 전멸이나,
혹 1개로 보시고,
산전체에 불나면====30번대 강세,와,10번대 전멸,

하늘에서 눈 내리면====20번대로 보시고,
황금들판을 보면====20번대 강세로 보시고,
마을에 홍수나면====20번대전멸,
도로에 물이 차있을 때......물이 찬 부분이 정답
도로가 빙판길이면====20번대 전멸,
화산이 폭발하거나 용암이 흘러내리면 ====10 번대
강세로 보시고

산 중턱에서 생기는일====10번대와 20번대로 보시고,
언덕과 산을 배경으로 보시면====10번대와
20번대로 보시고,
산이 무너지면====30번대 전멸,
바다에 얼음이얼면====40번대 전멸,
뱀이보이면====40번대로 보시고,
어느부분을 페인트칠하면====그라인전멸 보시고,
비탈길에서의 행동====대각선에 당첨번호 있음이며,


대통령이 나오면 01 보시고====수행원과 같이나오면
16 과 10번대 추가나옴,
꿈에 갓길,남떠러지길은==== 새로1라인과 7라인 보시고,
공사장, 흙길, 흙을보면==== 끝수 0 으로 보시고,

누구에게 마자보면==== 때린사람이 당첨번호이며,
실컷울어버린꿈에는 ====당첨번호 있으며,
알몸인사람을 보면====알몸인사람이 당첨번호입니다,
열쇠를 보면====1개07, 두개는 17, 건물키27,
뭉치키37 로보시고,
자동차 키 ==== 자동차 넘버 활용하시고,
사진찍거나 사진을 보는경우 === 사진은 허상
자체이기에 끝수 9 로 보시길,
신문의 광고 사진두 보면 ....끝수 9번...

위와같이 사물로 보는경우 참고하세요,
또한 개인마다 다르게 볼수도 있음을 참고하시고,
가족이나 형제가 보이는 사람은 생년월일을
이용하시고,,,,,,

가족이 보이는경우에는 45세 이하는 나이로 보시고
45세 이상은 생일 날짜로 보시면 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01), 어머니(02), 아버지(18),는
꿈에 숫자로 보시길....

먹어버리거나, 버리거나, 주거나, 팔거나,
보내거나, 가버리는것, 숨기거나,
때리거나, 날라가거나 , 죽이거나 , 이러한것은
당첨번호로 안나옵니다......

%%% 더하고 빼야 할경우 참고 %%%

만약에 책 ( 16 ) 을 보았을 때의경우
한권이면 16 입니다,
그러나 책을 3권 받았다고 보면 16안나오고
17안나오고 18 하나만 보아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책 16 +3 을 하시면 안됩니다,
모든 사물에 숫자를 위와같이 참고 하시길......

꿈을 숫자 활용 하실때, 생생한부분과 ,
꿈의 핵심을 보시고,
선명하고, 희안하다고 생각 되는부분,잘보시고
배경은 주변의 숫자이며,
깨고나서도 잊혀지지않는것이 당번으로 나옵니다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힘이 되는 그림  (0) 2012.06.03
온화함  (0) 2012.06.02
나를 비판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 나를 돕는 자다.  (0) 2012.06.02
자전과 공전  (0) 2012.06.02
양심의 나이  (0) 2012.06.02
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10:12
평소 제자 안회를 지극히 아낀 공자가
그에 대해 이렇게 평한 바 있다.
“안회는 나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아니다.
나의 말에 기뻐하지 않는 바가 없으니”
진리를 향해 나아가는 데에는
동조자 보다 비판자가 도움이 된다.
비판을 좋아해야 진리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이남곡, ‘논어, 사람을 사랑하는 기술’에서

촌철활인: 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보통 사람들은 비판자를 싫어하고
동조자는 자신을 돕는다고 여겨 좋아합니다.
그러나 거리낌 없이 비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진정 나의 발전을 돕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비판자를 곁에 두고 중용할 수 있어야
위대한 리더의 반열에 오를 수 있습니다.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화함  (0) 2012.06.02
로또번호와 연관상징물,꿈숫자  (0) 2012.06.02
자전과 공전  (0) 2012.06.02
양심의 나이  (0) 2012.06.02
존경하고 신뢰하는 사람  (0) 2012.06.01
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07:23

지구가 자전하면서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하듯이, 
사람도 자전과 공전의 원리대로 살아야 합니다. 

자전만 알던 사람이 
공전을 아는 것이 바로 깨달음입니다. 

개인이 전체화 될 때, 
허무감에서 벗어나 
영원한 평화를 얻게 됩니다. 

자전과 공전 가운데서 
공전이 자전보다 중요합니다. 
공익에 이익이 되면 선한 것이고 
공익에 해가 되면 악한 것입니다. 

그 기준이 없는 사람은 
콩인지 팥인지 구분 못하는 
암흑 속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또번호와 연관상징물,꿈숫자  (0) 2012.06.02
나를 비판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 나를 돕는 자다.  (0) 2012.06.02
양심의 나이  (0) 2012.06.02
존경하고 신뢰하는 사람  (0) 2012.06.01
진흙 속의 연  (0) 2012.06.01
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07:22

1. 메뉴보다 빠른 단축키(Hot Key)들

플래시를 사용할 때 메뉴보다 단축키를 이용한 작업이 더 빠르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작업할 때 편리한 단축키

Ctrl+N : 새로운 작업창을 불러들 일 때           Ctrl+O : 이전에 작업한 플래시 문서를 불러들일 때

Ctrl+S : 저장                                   Ctrl+Shift+S : 다른 이름으로 저장

Ctrl+C : 오브젝트 복사                          Ctrl+V : 복사한 오브젝트를 붙이기

Ctrl+P : 플래시 작업한 것을 인쇄할 때           Ctrl+A :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할 때

Ctrl+R : 외부 파일 불러오기(음원이나 비트맵,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SWF 파일을 불러오고자 할 때)

Ctrl+Shift+V : 복사한 오브젝트를 제자리에 붙이기

Ctrl+Shift+S : 오브젝트의 크기를 픽셀이 아닌 %단위로 조절한다.(수치 값 입력)

Ctrl+Shift+R : 오브젝트를 회전시키고자 할 때(수치 값 입력)

F8 : 선택한 오브젝트를 Symbol로 만들 때         

Ctrl+F8 : 새로운 Symbol을 만들 때 쓴다. 이걸 실행하면 바로 심벌편집을 할 수 있다.

Ctrl+B : 외부에서 불러온 비트맵이나 텍스트, 그룹으로 되어 있는 오브젝트를 개별적인 오브젝트를 만들 때 사용한다. 또한, 이 단축키는 무비 테스트(Ctrl+Enter)할 때 Ctrl+B하면 무비의 전체 용량과 초당 프레임 수 등 무비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를 알 수 있다.

Ctrl+G : 개별적으로 되어 있는 오브젝트들을 그룹화 시킨다.

Ctrl+SHift+B : 작업창에서 Button symbol을 테스트 할 때

Ctrl+U : 플래시 작업을 할 때 사용자에게 편하도록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패널에 관련된 단축키

Ctrl+I : Information panel을 연다.                    Ctrl+T : Transform panel을 연다.

Ctrl+L or F11 : 심벌의 창고인 Library panel을 연다.   F9 : Action panel을 연다.

 Frame에 관련된 단축키

F5 : Frame을 삽입                                     F6 : Keyframe을 삽입

F7 : Blank Keyframe(빈 키프레임)을 삽입               Shift+F5 : Frame을 삭제

Shift+F6 : Keyframe을 삭제

 

2. 무비 크기를 줄이기 위한 10가지 방법


플래시 무비는 되도록 파일 크기가 작은 게 좋으므로 여기에 정리한 내용을 기억해 둡시다.

1. 두 번 이상 같은 오브젝트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심벌로 등록하여 사용한다.

2. 필요없는 프레임과 키프레임은 반드시 삭제한다. 특히 빈프레임이라고 그대로 두지 말고 제작하다 생겨난 불필요한 프레임들은 삭제하여 정리한다.

3. 무비를 제작하고 나서 스테이지 바깥에 나와 있는 오브젝트 중에 필요없는 부분은 반드시 제거한다.

4. 필요없는 레이어나 라이브러리 안의 무비에 사용하지 않은 오브젝트들은 모두 제거한다.

5. 비트맵화일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더라도 정적인 요소로만 사용한다. 비트맵 파일을 불러 왔을 때는 Break Apart(Ctrl+B)를 해서 심벌이나 그룹화를 시켜주면 무비크기를 줄일 수 있다.

6. 개별 오브젝트들은 가능하면 그룹화하고, 벡터 이미지들은 될 수 있는 한 최적화한다.

7. 사운드는 가능하면 MID, MP3, WAV 순으로 사용한다.

8. 레이블이나 주석을 사용하면 파일 크기가 커지므로 꼭 필요한 때만 사용한다.

9. 다양한 폰트의 사용과 색상 적용 및 크기가 조정은 피한다.

10. 선은 Brush tool(브러시 툴)보다 Pencil tool(연필 툴)을 이용해 그린다.

 

 

3. 플래시 작업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layer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레이어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하는 것이 좋다.

2. 무비를 만들 때 심벌이 많아지는 경우들이 많은데, 라이브러리 패널(Ctrl+l or F11)을 열어서 폴더를 만들어서 관련된 심벌끼리 모와 두면 좋다. 그러면 찾고자 하는 심벌을 빠르게 찾을 수가 있다.

3. View메뉴나 작업창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Ruler, Grid, Guide Line를 나타나게 하고 작업을 하면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다.

4. 무비를 만들 때 Tweening은 Shape Tweening은 가급적이면 피하고 Tweening을 하고자 하는 오브젝트를 심벌로 만든 다음에 Motion Tweening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유는 Shape Tweening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무비속도와 사용자 컴퓨터에 영향을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

5. Information panel과 Transform panel은 항상 열어놓고 작업한다. Information panel은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이동하는 것보다 정확한 작업을 할 수 있다.(이건 Properties패널에서도 할 수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엔 Flash5 시절부터 공부를 했기 때문에 Information Panel에서 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습니다.^^) Transform panel은 오브젝트를 자기가 원하는 각도로 회전을 하거나 비틀 때 수치 값을 입력하면서 작업하면 편리하다.

6. 액션 패널은 안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작업창의 크기를 차지할 수가 있기 때문에 액션을 입력하고자 할 때는 F9를 누르거나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단축메뉴에서 Action메뉴를 불러와서 작업하면 된다.

 

7.

 Window-Save Panel Layout은 자기가 자주 쓰는 패널들을 열어두고 이걸 실행하면 이름을 입력하라는 대화창이 나오는데, 자기가 원하는 이름을 타이핑하고 OK하면, Window-Panel Set에 가면 방금 전에 자신이 저장한 이름이 있다. 여기서 Default Layout은 플래시를 깔고나서 플래시를 처음 실행시켰을 때의 Panel Layout으로  보여지게 하라는 것입니다.(아래 그림을 참고)







4. 자주 쓰는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용어


 액션스크립트(Action script) : 플래시에 기반을 두고 있는 객체 지향 스크립트 언어를 말합니다.

 도트 표기법(Dot Syntax) : 플래시4까지에서의 슬래시 표기법과는 달리 플래시5부터 쓰이기 시작한 액션 스크립트 표기법으로 점(.)으로 변수의 행동이나 속성 또는 경로 등을 나타냅니다. 도트 표기법으로 바뀌면서 액션 스그립트가 실질적인 객체 지향언어가 되었습니다.

 오브젝트(Object) : 객체를 나타내는 것으로 모든 사물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는 속성(Property)이나 행동양식(Method)을 가지고 잇습니다.

 속성(Property) : 어떤 오브젝트의 성질, 성격을 말합니다.

 메소드(Method) : 어떤 오브젝트의 행동양식을 나타냅니다.

 레이블 또는 라벨(Label) : 프레임에 입력하는 주소 내지는 인스턴스 네임정도 생각하면

된다.

 인스턴스 네임(Instance name) : 일종의 별명을 말합니다. 무비 클립 심벌에 인스턴스 네임을 붙여주고 특정 역할을 부여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플래시 MX 버전부터는 버튼 심벌에도 인스턴스 네임을 붙여줄 수 있습니다.

 루트(_root) : 절대 경로의 루트, 즉 메인 스테이지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parent : 상위 또는 부모 디렉토리를 가리키는 말로서, 상대 경로를 나타내는 경로 지정 스크립트입니다.

 변수(Varible) : 말 그대로 항상 변하는 수를 담고 있는 그릇의 역할 하는 것을 말합니다. 메모리에 가상으로 저장공간 만듭니다.

 표현식(Expression) : flash=10; 이라는 식을 예로 들어 flash에 10이라는 값을 담아둡니다.

 문자식(Lieral) : flash="best";라는 식을 예로 들어 변수 flash에 best"라는 문자 겅보를 담아 둡니다.

 등호(=) : 수학에서의 계산식과는 달리 액션 스크립트에서는 오른쪽의 데이터를 변수에 넘겨주는 것을 뜻합니다. 즉, flash=10; 이라는 식에서 10이라는 값을 변수 flash에 넘겨주는 것을 말합니다.

 함수(function) : 어떤 객체(오브젝트)의 행동양식이나 속성 또는 변수들에 일정한 값을 주게 되면 그 값을 처리해 결과 값을 돌려줍니다. 액션 스크립트에서 함수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함수 선언이 이루어져야 하며, 함수가 선언된 부분의 액션은 함수를 호출하지 않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내장 함수 : 플래시에 이미 함수로 정의되어 있는 함수를 말하는 것으로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가져다 쓸 수 있도록 플래시 개발들이 미리 만들어둔 것을 말합니다.

 절대경로(Absolute Path) : 말 그대로 절대 경로를 나타내는 것으로 메인 스테이지, 즉 _root에서부터의 경로를 나타냅니다.

 상대경로(Relative) : 현재 위치의 자신을 중심으로 하여 다른 곳에 위치한 객체의 경로를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레벨(level) : 숫자가 높을수록 무비, 즉 화면의 맨 위에 나타나고 아래 레벨은 가려집니다.


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07:18

대형포탈사이트의 메인화면에 둥둥 떠있는 광고들,

그리고 html페이지에서 bg이미지를 사용했을때 그것에 구속받지않고

투명하게 플래시를 제작할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팁입니다.

우선 html에서 플래시를 삽입했을때의 소스 입니다.
-------------------------------------------------------------------
<OBJECT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codebase="htt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6,0,0,0"
 WIDTH="550" HEIGHT="400" id="Untitled-1" ALIGN="">
 <PARAM NAME=movie VALUE="Untitled-1.swf"> <PARAM NAME=quality VALUE=high> <PARAM NAME=bgcolor VALUE=#FFFFFF> <EMBED src="Untitled-1.swf"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550" HEIGHT="400" NAME="Untitled-1" ALIGN=""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EMBED>
</OBJECT>
-------------------------------------------------------------------

이부분에서 한부분만 살짝 고쳐주시면 됩니다.

위의 소스를 보시면 <OBJECT> ~~ </OBJECT>  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거기서 중간에 <PARAM NAME=wmode VALUE=transparent> 이라는

소스 하나만 추가해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플래시에서 눈으로 볼 수 있는 오브젝트를 제외한 나머지는 투명하게 나옵니다.

 

posted by 퍼니앙스 2012. 6. 2. 07:04

나이가 먹을수록 
양심이 커져야 합니다.

육체가 자라는 데는 한계가 있지만 
양심이 커지는 데는 한계가 없습니다. 
양심은 우주만큼 키울 수가 있습니다. 

간디는 나이가 먹을수록 
양심이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단계에서는 
하느님의 양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욕망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양심을 위하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

욕망을 주인으로 모시면 
욕망의 부하가 되고 
양심을 주인으로 모시면 
양심의 자식이 됩니다.

매일 당신의 양심이 자라고 있습니까?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비판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 나를 돕는 자다.  (0) 2012.06.02
자전과 공전  (0) 2012.06.02
존경하고 신뢰하는 사람  (0) 2012.06.01
진흙 속의 연  (0) 2012.06.01
사는 재미  (0) 2012.05.31